X

장나라, '겨울나기 함께해요'...韓中北에 2억 상당 의류&생필품 기부

최은영 기자I 2008.12.21 13:12:17
▲ 장나라


[이데일리 SPN 최은영기자] '선행천사' 장나라가 또 한 번의 선행으로 주위를 훈훈케 하고 있다.

장나라의 아버지 주호성은 지난 15일 장나라 공식홈페이지에 글을 올리고 올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구상중인 선행활동에 팬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주호성은 이 글에서 "장나라가 지난 봄 대성그룹의 아동복 '아워큐'와 계약시 확보해둔 1억원 상당의 의류가 있다"며 "이를 각각 한국의 국제 기아대책기구와 중국의 중화자선총회에 크리스마스 선물로 기증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서는 이 물품이 국제기아대책기구를 통해 결손가정 아이들의 난방비지원에 쓰일 것이고, 중국서는 사천성 지진피해지역 중 자선기관의 관심을 못 받고 있는 지역에 선택적으로 보내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주호성은 또한 "장나라가 중국의 기초화장품 회사와 광고계약을 체결하며 확보해둔 1억원 상당의 치약, 핸드크림 등도 북한 주민에 구정선물로 보내려 한다"며 장나라의 선행에 뜻을 함께 할 팬들의 참여를 기다리겠다는 당부의 말도 전했다.

장나라는 최근 2005년 중국 동방위시에서 방영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띠아오만 공주2' 출연을 확정하고 중국서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었으나, 드라마가 돌연 저작권 분쟁에 휘말리며 마음고생을 한 바 있다.

▶ 관련기사 ◀
☞문근영, 기부문화 불 지폈다...'선행공개 후 기부금 증가'
☞장나라, 자선경매 낙찰자에 감사 엽서 '감동'
☞장나라 "돈 좋아하지만 나누는 게 더 좋아요"
☞장나라 '띠아오만 공주2', 16일 기자회견 돌연 취소
☞김장훈 "문근영, 기부 악플에 신경 안 썼을 듯"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