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한터차트 국가별 차트 정상 싹쓸이

김현식 기자I 2024.06.07 08:46:46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에스파(aespa)가 한터차트의 국가별 차트 정상을 싹쓸이했다.

7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에스파의 새 앨범 ‘아마겟돈’(Armageddon)이 5월 5주차(집계 기간 5월 27일~6월 2일) 미국, 일본, 중국 국가별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한터차트는 자체 빅데이터 수집 기술을 바탕으로 각 앨범의 음반, 음원, 소셜 포털 데이터 등을 집계해 국가별 차트 순위를 매긴다. 차트는 주간차트로 운영하며 매주 금요일마다 최신 순위를 공개한다.

5월 5주차 미국 부문에서는 에스파의 ‘아마겟돈’의 뒤를 이어 세븐틴의 ‘세븐틴 이즈 라이트 히어’(17 IS RIGHT HERE)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미니소드 3 : 투모로우’(minisode 3: TOMORROW)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일본 부문에서는 아일릿의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와 뉴진스의 ‘하우 스위트’(How Sweet)가 각각 2위와 3위로 ‘아마겟돈’의 뒤를 이었다.

중국 부문에서 ‘아마겟돈’의 뒤를 이은 앨범은 2위에 오른 뉴진스의 ‘하우 스위트’와 3위를 차지한 아일릿의 ‘마그네틱’이다.

각 앨범의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터차트 홈페이지와 모바일 후즈팬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