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2월 발표한 ‘윙스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 ‘봄날’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3일 오후 8시 22분께 5억건을 넘겼다. 이로써 ‘봄날’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15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봄날’은 Brit-Rock적인 감성과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결합된 얼터너티브 힙합곡이다. RM과 슈가의 경험담을 가사에 담은 노래다. 각 멤버 특유의 음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 곡은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는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봄날’ 뮤직비디오는 황량했던 들판이 봄의 풍경으로 바뀐 것처럼, 따뜻한 재생과 희망의 메시지를 놓지 않는 모습을 그렸다. 한 편의 영화 같은 영상과 멤버들의 아련한 표정 연기에서 풋풋한 소년미를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