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트렌드지, 야성미 품은 '배가본드'로 컴백

윤기백 기자I 2022.11.12 10:05:00
트렌드지(사진=글로벌에이치미디어)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트렌드지(TRENDZ)가 ‘배가본드’(VAGABOND)로 컴백하면서 4세대를 대표하는 퍼포먼스돌로 자리매김할 것을 예고했다.

트렌드지(하빛·리온·윤우·한국·라엘·은일·예찬)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싱글 1집 ‘블루셋 챕터. 언노운 코드’(BLUE SET Chapter. UNKNOWN CODE)를 발매한다.

싱글 1집 ‘블루셋 챕터. 언노운 코드’는 이상향에 마침내 도달한 트렌드지의 새로운 방향성과 이야기를 그려낸 앨범으로 타이틀곡 ‘배가본드’(VAGABOND)를 비롯해 ‘원 웨이 투 고’(One Way to Go), ‘브레이크다운’(Breakdown)까지 총 3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에는 에이티즈, 드림캐쳐, 윤하, MC몽, FT아일랜드, 인피니트, 엔플라잉, 러블리즈 등 여러 아티스트들의 앨범을 제작한 작곡가 겸 프로듀서 LEEZ(리즈)가 이번 앨범을 프로듀싱해 공개 전부터 대중의 기대를 높였다.

타이틀곡 ‘배가본드’는 파워풀한 신스 베이스가 돋보이는 힙합 기반의 댄스곡으로, 꿈꾸던 세상에 도달했지만, 그곳에 안주하지 않고 방랑자의 자세로 자신에게 끊임없는 질문을 던지며 나아가는 혼란의 자아를 표현한 곡이다.

특히 트렌드지는 지난 10일 새 타이틀곡 ‘배가본드’ 뮤직비디오를 선공개, 100만뷰를 돌파하면서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K팝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배가본드’ 뮤직비디오에서 인트로부터 멤버 한국을 던지는 것은 물론 영화 ‘매드맥스’를 떠오르게 만드는 방랑자 콘셉트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면서 트렌드지는 ‘퍼포먼스 맛집’ 수식어를 이어나가는 동시에 첫 무대가 펼쳐질 오는 13일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데뷔와 동시에 ‘퍼포먼스 맛집’으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은 트렌드지는 새 앨범을 발매할 때마다 초동과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배 이상 상승하는 등 매번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4세대를 대표하는 보이그룹으로 거듭났다. 이번 앨범을 통해 트렌드지가 또 어떤 모습으로 전 세계 팬들을 놀라게 만들지 귀추가 주목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