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USF, 체육특기자 대입정보·정책설명회 경북서 개최

이석무 기자I 2018.12.12 08:08:39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KUSF)가 경북체육중고등학교와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18 체육특기자 대입정보·정책설명회(7차)를 오는 12일 오후 1시 30분부터 경북체육중·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7차 설명회에서는 체육특기자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선수, 학부모, 지도자를 대상으로 체육특기자 대입 정책의 변화 및 준비사항에 대한 안내를 KUSF에서 직접 설명한다. 한국체육대학교가 스포츠리더십의 이해와 실천 교육을 진행하며, 한국도핑방지위원회가 도핑 방지 홍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KUSF가 직접 체육특기자들이 재학 중인 학교를 방문해 학생 선수들의 대입제도에 대한 안내를 실시할 계획이다. 체육특기자 대입제도를 활용할 학생선수들의 진로계획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체육특기자 전용 대입정보·정책설명회인 이번 행사는 KUSF가 투명한 대입정보 제공을 통한 입시 비리 척결을 위해 2016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7월부터 부산, 강원, 광주, 서울, 창원 지역에서 총 6차례 설명회를 개최해 학생선수, 학부모 등 약 1500명이 참석했다.

KUSF 관계자는 “설명회 참가자 전원에게 인터넷과 모바일 통해 누구나 쉽게 체육특기자 선발 대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안내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