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계백` 이서진, 자신을 구하러 온 조재현 인질로 잡아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연예팀 기자I 2011.08.31 08:16:27
▲ MBC `계백` 12회 방송 캡처.

[이데일리 스타in 박미경 객원기자]이서진이 조재현을 인질로 잡았다.

30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계백`(극본 정형수, 연출 김근홍) 12회에서는 폭동을 일으킨 계백(이서진 분)이 의자왕자(조재현 분)를 인질로 잡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가잠성 전투에서의 승리로 신라에서 돌아온 포로들에게 쌀과 정착금이 나누어졌다. 하지만 원래 주기로 되어있었던 은자와 쌀이 약속과 다르자 포로들과 군사들 간의 싸움이 일어났다. 또 이 모습에 분노한 계백이 나서며 싸움은 겉잡을 수 없게 커졌다.

이를 지켜보던 성충(전노민 분)은 “생구(포로)들이 모두 반란군이 되어버렸으니 어쩔거냐. 백제인이 백제인의 생구가 되었다”며 계백을 다그쳤고 이에 현실을 인식한 계백은 “한번은 도와준다고 했지. 이 사람들 살려달라”고 성충에게 부탁했다.

이에 성충은 “높은 사람 아냐. 높은 사람을 여기로 오라고 해서 인질로 잡고 시간을 벌어야한다”고 말했고 계백은 “높은 사람 올 거다”라고 대답했다. 의자를 인식했던 것.

한편 도성에서의 폭동 사실이 궁에 알려졌고 폭도들의 주범이 계백임을 알게 된 의자는 계백을 찾아갔다. 그리고 포로들을 공격하려는 군사들을 멈추고 계백에게 다가갔다. 하지만 계백은 의자를 인질로 잡고 목에 칼을 겨누었다. 이어 계백은 “한놈이라도 다가오면 여기 있는 의자왕자를 죽일 것이다”라고 협박해 의자를 당황하게 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원수 사택가문의 양녀로 들어가는 은고(송지효 분)와 계백의 안타까운 이별이 그려져 눈길을 끌었다.



▶ 관련기사 ◀
☞`계백` 송지효, 오연수 노리는 이서진에게 칼 겨눠
☞`계백` 이서진-송지효, 안타까운 `빗속 이별`
☞`계백` 안길강, 진태현 협박에도 `오로지 오연수` 충심
☞`계백` 이서진, "아씨에 대한 마음 돌려주겠다" 송지효와 이별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