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크래비티→체리블렛, 4세대 아이돌 몰려온다 [컴백 SOON]

윤기백 기자I 2023.03.04 08:40:02
크래비티(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4세대 대세는 바로 우리!”

그룹 크래비티부터 체리블렛, TAN까지 ‘4세대 아이돌’이 대거 몰려온다. 이들은 색깔있는 음악과 퍼포먼스로 ‘4세대 대세’ 타이틀을 정조준하고 있다.

크래비티는 6일 미니 5집 ‘마스터:피스’(MASTER : PIECE)를 발매한다. 6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보 ‘마스터:피스’에는 크래비티의 개성과 긍정의 메시지가 가득 담겨있다. 그간 탄탄한 판타지 서사로 독보적인 세계관을 구축했다면 이번에는 더욱 깊어진 음악으로 돌아와 고유한 팀 컬러를 완성했다.

타이틀곡은 ‘그루비’(Groovy)다. 크래비티만의 분위기와 에너지를 보여주는 곡으로, 멤버들 각각의 개성은 물론 그룹의 음악적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아내 기대를 모은다. 특히 우빈은 두 번째 프로듀싱곡 ‘라이트 더 웨이’(Light the way)를 수록해 음악적 성장을 증명함과 동시에 러비티(공식 팬클럽명)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드러냈다.

체리블렛(사진=FNC W)
체리블렛은 7일 미니 3집 ‘체리 대시’(Cherry Dash)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체리 대시’는 그 누구의 시선에도 흔들리지 않고 스스로에게 맞는 아름다움을 찾아나가는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체리블렛의 ‘러블리 에너제틱’한 매력에 한껏 우아해지고 당당해진 모습으로 새롭게 선보일 퍼포먼스와 음악적 성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타이틀곡 ‘P.O.W!’(Play On the World)는 실험적인 사운드와 다이나믹한 전개가 인상적인 팝 댄스곡이다.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두려워하지 말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으로 자신 있게 도전하자는 포부가 담겼다. 타이틀곡 외에도 체리블렛의 업그레이드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5곡이 다채롭게 수록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TAN(사진=생각엔터테인먼트)
그룹 TAN(티에이엔)은 10일 데뷔 1주년 스페셜 앨범 ‘에세지’(ESSEGE)로 돌아온다. ‘에세지’는 ‘Essay’(에세이)와 ‘Message’(메시지)의 합성어로, TAN이 활동하면서 느낀 점을 작성한 에세이와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청춘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 ‘픽스 유’(Fix YOU)를 비롯해 총 4곡이 담겼다. 멤버 지성·재준·창선·주안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자신들의 색깔을 담아내며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픽스 유’는 몽환적이면서 웅장한 피아노 라인과 감성적이면서 캐치한 느낌의 멜로디가 특징인 곡이다. 서로에 대해 멈출 수 없으며 애절한 사랑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