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설리, 올해 구글서 '가장 많이 검색한 인물 1위' 등극

정시내 기자I 2017.12.19 00:01:10
설리. 사진=설리 SNS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그룹 에프엑스 출신 배우 설리가 올해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인물 1위에 올랐다.

구글코리아는 최근 ‘2017 인기 검색어 종합 순위’를 공개했다. 해당 순위에 따르면 설리는 올해 구글을 통해 한국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인물로 뽑혔다.

설리는 올해 SNS를 통해 다양한 게시물을 올려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 연기자로서 본격 변신해 영화 ‘리얼’(이사랑 감독)에 출연,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종합 순위 1위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장편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이 차지했다. 2위는 배우 공유와 김고은이 주연을 맡은 tvN 드라마 ‘도깨비’였다. 설리는 올해의 검색어 종합 순위 3위로 인물 관련 검색어 중 가장 순위가 높았다.

이는 여중생 살해 및 유기 혐의로 전 국민의 공분을 샀던 ‘어금니 아빠(4위)’, ‘문재인 대통령(6위)’, 불의의 사고로 사망한 배우 고 ‘김주혁(9위)’보다 높은 순위다.

추석 극장가에 개봉해 687만 관객을 동원하며 반전 흥행에 성공한 ‘범죄도시’(강윤성 감독)는 종합 순위 7위를 차지했다. 또한 지난달 30일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며 대한민국을 안타깝게 한 배우 故 김주혁이 9위에 올랐다. 김수현이 군 입대 전 마지막으로 선보인 작품이자, 인물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한 설리가 출연하기도 한 영화 ‘리얼’이 10위에 올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