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못말리는' '김치 치즈...', 일일시트콤 한 자릿수 시청률 맥 못추네

김용운 기자I 2007.12.15 10:41:57
▲ KBS2TV '못말리는 결혼'과 MBC '김치 치즈 스마일'


[이데일리 SPN 김용운기자] MBC, KBS의 일일 시트콤들이 시청률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시청률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14일 방송된 MBC 일일시트콤 ‘김치 치즈 스마일’은 6.4%의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13일 방영분(6.7%)보다 0.3%포인트 떨어진 수치다.

KBS2TV 일일시트콤 ‘못말리는 결혼’은 ‘김치 치즈 스마일’보다 상황이 더 좋지 않다. 14일 방송된 ‘못말리는 결혼’은 하루 전 기록한 6.5%보다 1.0%포인트 하락한 5.5%의 시청률을 보였다.

지난 7월 종영한 MBC 일일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이 20%에 가까운 시청률을 올리며 선전했던 것과 달리 ‘김치 치즈 스마일’과 ‘못 말리는 결혼’은 시청률 한 자릿수에서 벗어나기에도 벅찬 양상을 보여 각 방송국 예능국 관계자들을 애태우고 있다.

시트콤을 제작하고 있는 한 예능국 PD는 “보통 10~13% 정도 나오는 아침드라마의 시청률보다 낮아 걱정이 많다”면서 “하지만 ‘거침없이 하이킥’도 초반에는 한 자릿수 시청률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기 때문에 아직 희망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한준호 아나, '닥터스' 새 진행자 발탁... '못말리는 결혼'과 맞장
☞첫 영화 원작 시트콤 '못말리는 결혼', 성공여부 관심
☞1년 만에 부활한 KBS 시트콤 '못말리는 결혼' 첫 공개
☞'김치 치즈 스마일' 신구, 이순재와 비교 거부
☞선우은숙, '김치 치즈 스마일'서 욕쟁이 사모님 변신

 
▶ 주요기사 ◀
☞'태사기' 후폭풍...외주제작사-방송사간 계약형태 변혁 오나
☞'태사기'로 인한 외주 드라마 판도 변화...방송사와 제작사 엇갈린 반응
☞유재석 “애니 더빙, 박명수는 호통 노홍철은 격려”
☞[할리우드 톡톡]'해리포터 작가' 롤링 친필동화, 400만弗 낙찰
☞'빅뱅' 승리, 골든디스크 리허설 중 발목 인대 부상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