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방탄소년단, 12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정시내 기자I 2018.12.29 00:00:00
방탄소년단(BTS). 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방탄소년단이 2018년 12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1월 23일부터 2018년 12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3893만24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2018년 12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블랙핑크, 트와이스, 제니, 엑소, 마마무, 아이즈원,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아이유, 여자친구, 선미, 위너, 비투비, 세븐틴, 모모랜드, 홍진영, 송민호, 싸이, 루피,허각, 빅뱅, AOA, 이수, 에이핑크, 벤, 지코, 오마이걸, 아이콘 순이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평판지수는 2028만8702 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90만3080 보다 1.94% 상승했다.

2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브랜드평판지수는 1089만5198로 나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2018년 12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에서는 ‘귀엽다, 따뜻하다, 멋있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대상, 싹쓸이, 지민’이 높게 나타났다. 방탄소년단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93.26%로 분석되면서 12.37% 상승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