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세월호 침몰] 허지웅 "손석희, 한국의 크롱카이트-머로" 극찬

정시내 기자I 2014.04.23 00:33:00
허지웅 크롱카이트 언급. 손석희 극찬. 영화평론가 허지웅이 JTBC ‘뉴스9’ 앵커 손석희에게 찬사를 보냈다. 사진-허지웅 트위터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영화평론가 허지웅이 JTBC ‘뉴스9’ 앵커 손석희에게 찬사를 보냈다.

허지웅은 22일 자신의 트위터에 “우리 다음 세대에게 손석희라는 이름은 미국인들이 크롱카이트와 머로를 언급할 때의 쓰임에 유사하게 사용될 것 같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월터 크롱카이트는 미국 CBS의 이브닝타임 메인뉴스를 진행했던 유명 앵커다. 그는 1970년 에미상, 1971년에는 G. 포크 저널리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에드워드 머로 역시 1900년대 초 앵커로 활동하며 바른 언론을 실천한 저널리스트로 언론 역사상 전설적인 인물이다. 두 사람은 ‘미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공인’이라고 불릴 정도로 국민들의 높은 신뢰와 지지를 받았다.

허지웅 크롱카이트 언급. 손석희 극찬. 영화평론가 허지웅이 JTBC ‘뉴스9’ 앵커 손석희에게 찬사를 보냈다. 사진=JTBC 뉴스 캡처
현재 JTBC ‘뉴스9’의 앵커를 맡고 있는 손석희는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특유의 냉철하고 논리정연한 진행은 물론 인간적인 면모까지 드러내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이에 허지웅은 손석희를 월터 크롱카이트와 에드워드 머로에 비유하며 극찬한 것.

한편 지난 21일 방송된 JTBC ‘뉴스9’은 종편 뉴스 시청률 중 가장 높은 수치인 4.353%(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 관련이슈추적 ◀
☞ 세월호 침몰 (연예)
▶ 관련포토갤러리 ◀ ☞ `세월호 침몰` 4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세월호 침몰] 허지웅 "손석희, 한국의 크롱카이트-머로" 극찬
☞ '임신' 한가인, 근황 사진.. 단발 변신 '여전한 여신 미모'
☞ [세월호 침몰] '노란리본 캠페인' 조권-혜박-이켠 등 ★ 동참 "기적 믿는다"
☞ [세월호 침몰] 시신 8구 추가 인양.. 사망자 121명
☞ [세월호 침몰] 아역 김새론-김소현 '노란리본 캠페인' 동참
☞ 바나나 전염병, 파나마병 확산 '바나나 멸종 가능성 대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