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제약바이오협회, 9월 채용박람회 회원사 참여 촉구 결의

김지섭 기자I 2018.07.24 20:00:00

24일 이사장단 회의 열어 행사 개최안 최종 확정

[이데일리 김지섭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4일 제12차 이사장단 회의를 열고 오는 9월 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 등에서 열리는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에 모든 회원사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결의했다.

회의에서는 채용박람회 참여 회사들에 대한 채용부스 무료 제공, 제약·바이오 회사 임직원의 1대1 직무 멘토링 등 세부 행사안도 확정했다. 협회 측은 공동주최 기관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채용박람회 참여 기업들의 채용부스 운영 신청 등에 대한 선착순 접수, 대학 일자리센터와 취업포털 게시 등을 통한 홍보 등 실무작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협회는 현재 회원 기업들을 대상으로 올 하반기의 R&D·생산·영업·사무직·기타 등 부문별 채용예정인원 등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결과가 취합되는대로 오는 9월 7일 박람회 개막식 직후 현장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협회는 다음 달 14일 이사사를 중심으로 인사담당 총괄본부장 또는 임원들이 참석하는 채용박람회 점검회의를 개최하는 등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취업 희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인의 역량과 성향, 경험 등을 분석해 취업 전략을 수립하도록 도움을 주는 취업전략 컨설팅도 마련될 예정이다. 지원자가 면접관에게 본인이 가진 재능과 지식을 펼쳐보일 수 있는 방법 등을 조언하는 ‘면접 이미지 메이킹’, 개인에 맞는 컬러와 화장 테크닉 등의 기술을 제공하는 ‘메이크업 컨설팅’ 등도 논의되고 있다.

채용박람회 포스터(제공=한국제약바이오협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