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망 아이디어 스타트업, 경기 'UP창조오디션'서 날개 다세요

정재훈 기자I 2018.11.01 17:16:39

경기도, 오는 20일까지 오디션 참가 스타트업 모집
시상금 1천만원, 기업홍보, 펀딩수수료 등 지원

(사진=경기도청 북부청사)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경기도가 우수 스타트업이 가진 아이디어의 사업성을 검증받고, 투자유치의 기회도 얻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도는 오는 20일까지 ‘2018 제3회 UP창조오디션’에 참여할 도내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UP 창조오디션’은 우수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만남의 장을 조성, 온·오프라인 융합형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매출증대와 일자리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오디션은 경기도가 주관하고 고벤처포럼, 와디즈, DSC인베스트먼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후원해 12월 20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기가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창업 7년 이내 기업 중 사업을 어느 정도 진행해 투자자 설명(IR)을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도는 신청기업들 중 1차 서류심사·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5개 팀 내·외를 결선진출 팀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오디션에는 벤처캐피탈, 일반기업 등 전문 투자자, 공개 모집으로 뽑힌 청중 평가단이 심사에 참여하며 사업계획, 기술성, 사업성, 파급효과 등을 평가한다.

도는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최우수 기업에게는 1천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하고 본선진출 기업들은 크라우드펀딩 등록 수수료 50% 지원, 도 매체(G-TV, G-Life) 및 경제지(온라인, 모바일 등) 등을 통한 기업 홍보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기업 및 투자자 간 미팅타임을 통한 상호 정보 교류는 물론 공공기관 자금(창업자금, 기술보증, 자금융자, 판로지원 등)지원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박상일 도 창업지원과장은 “UP창조오디션은 스타트업의 유망 아이디어를 전문가로부터 검증받고 투자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라며 “우수 아이디어로 국내·외 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스타트업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 한다”고 밝혔다.

참가 희망 스타트업은 20일 오후 6시까지 참가신청서 및 필수서류를 구비해 접수처 이메일(startup@gg.go.kr)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경기도 창업지원과 창업정책팀에 전화(031-8030-4264)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