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민銀, 신규 핀테크 서비스 발굴 위한 '해커톤 대회' 개최

김범준 기자I 2019.05.15 16:33:06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KB국민은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KB-KISA 핀테크 해커톤’ 대회를 다음달 28~30일 서울 송파구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에서 KISA와 공동주관한다고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기간 내에 기획자·개발자·디자이너 등 참여자가 팀을 이뤄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앱 또는 웹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행사다.

대회 참가자들은 국민은행의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및 정보통신(ICT) 기술을 활용해 ‘신규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대회 기간 동안 팀별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마지막날 시연 및 심사를 통해 대상 등 우수 7개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수상자 전원에게 총 1700만원의 상금과 국민은행 ICT분야 공채 지원 시 서류·필기전형 면제 혜택 및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입주 기회가 주어진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 대회을 통해 오픈 API,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신규 금융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미래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인재를 확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