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로이터 통신이 현지 소식통을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독일 연방경제에너지부는 내각에 자동차 구매 보조금으로 50억 유로(6조8191억원)를 제안했다.
독일의 자동차 업계와 산업협회 등은 코로나19로 경제 위기가 가시화된 상황에서 기존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자동차 외에도 휘발유와 경유 등을 사용하는 내연기관 자동차에도 보조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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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은 2008년부터 야기된 글로벌 금융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2009년 당시 출고된 지 9년이 넘은 중고차를 폐차하고 배기가스 배출이 적은 저공해 신차를 구입 할 경우 2500유로의 보조금을 지급했다. 수혜 대상은 200만명, 예산 지출 규모는 50억 유로였다.
독일 연방경제에너지부는 2009년의 경우와 비슷하게 신차 구매 시 대당 2500 유로(340만 원)를 지원하는 방안을 계획 중이다.
이와 더불어 독일 내각은 코로나19 추가 경기부양책을 다시 논의할 예정이다. 독일 현지언론에서는 추가 부양책 규모가 약 800억 유로(109조156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폭스바겐과 BMW, 아우디, 메르세데스벤츠 등 글로벌 자동차 기업을 다수 보유한 독일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자동차 생산공장이 연이어 문을 닫았고 신차 구매 수요도급감하는 등 자동차 산업 부진에 속앓이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