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성공징검다리] 성공을 향해 '앞으로, 앞으로'

이데일리TV 기자I 2016.10.24 18:04:25
이데일리TV에서는 성공인들을 초대하여 진정한 성공의 가치를 들어보는 <성공 징검다리>가 10월 20일(목) 오후 5시부터 한 시간 동안 방송되었다. 10월 20일 방송된 <성공 징검다리> 에는 동요 ‘둥글게 둥글게’, ’앞으로‘, ’별’과 ‘내 맘의 강물’, ‘고향의 노래’ 등 가곡 211편을 음반으로 수록한 이수인 작곡가(77세)와 1992년 사법고시를 패스한 후 판사를 거쳐 건설소송전문로 변신한 최근형 변호사가 출연했다.

<성공 징검다리>의 MC는 <나를 만나면 부자된다>의 저자 (주)K-ASSET 이호상 대표와 공인혜 아나운서가 맡았고, 프로그램에 감초역할을 한 패널은 1부에서는 노래강사 박원경씨가 2부에서는 물류업계 사업가인 김기훈 대표가 각 성공인들의 성공키워드를 열어주며 재치 있는 입담으로 방송의 재미를 더해주었다.

(왼쪽부터) 패널 박원경 노래강사, MC 이호상 대표, 이수인 작곡가, MC 공인혜 아나운서
1부에 출연한 이수인 작곡가는 인생 성공키워드를 ‘푸른바다’, ‘어린이 합창단’. ‘가곡 ’을 뽑고 성공의 의미에 대해서 “진실되게 사는 것. 평생 진실한 마음으로 작곡한 것이 음악이 되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성공의 징검다리였다”라고 전했다. 이수인 작곡가는 좋은 가곡에 대한 갈증으로 20대부터 작곡을 시작하여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200여곡의 가곡과 1,500여곡의 동요를 작곡했다. 그가 작곡한 동요 ‘앞으로’는 아동문학가 윤석중 선생이 당시 아폴로11호의 달 착륙에 영감을 얻어 ‘아폴로’를 ‘앞으로’라는 언어유희로 시를 만들어 주었다는 일화에 한바탕 녹화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지난 2016년 9월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이수인 가곡 포럼 추진위원회’를 출범 시킨 이수인 작곡가는 “대중가곡에 입지가 좁아진 가곡의 저변확대와 가곡의 발전을 위해 좋은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왼쪽부터) 패널 김기훈 대표, MC 이호상 대표, 최근형 변호사, MC 공인혜 아나운서


이어 방송된 ‘성공 징검다리’ 2부는 건설전문 변호사 최근형 대표가 출연하여 법조인의 따뜻한 공감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최근형 변호사는 성공의 의미에 대해 “변호사로서 해법을 끌어내기 위해 의뢰인의 말에 잘 공감하며 서로간의 신뢰를 쌓아 온 것이 나의 성공 징검다리였다”고 말하며 “앞으로의 꿈은 내가 가진 지식의 일부를 소외된 계층에 법률서비스를 하며 봉사하고 싶다. 그리고 중국과 관련한 통상분쟁에 대하여 관심을 두고 있다. 대형 로펌의 힘을 빌리지 못하는 국내 중소업체를 위해 열심히 중국어 공부 중이다.”고 얘기했다.

최근형 변호사의 성공 키워드는 ‘질주 본능’, ‘NO 머니’, ‘공감’으로 “진인사대천명”라는 명언을 통해 최선을 다하는 자세야 말로 성공으로 가는 정도임을 알려주었다.

이데일리TV <성공 징검다리> 4회 방송에서는 시청자들이 성공자의 가치 있는 성공키워드를 통해 성공으로 가는 징검다리를 함께 건너기 위한 진실한 마음밭이 무엇인지에 대해 들어보는 값진 시간 이였다.

☞유튜브 (다시보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gTZYZEu4bGFkb9IFkoTr7A)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edailytvPD/?ref=hl)

☞팟빵 (바로가기 http://www.podbbang.com/ch/9347)

☞네이버TV캐스트 (바로가기 http://tvcast.naver.com/edailytv)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