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병 돕기 5000만원…동행복권, '행복한 동행'

강경래 기자I 2020.10.28 17:06:41
조형섭 동행복권 대표(오른쪽)가 유용주 메이크어위시 한국지부 사무총장과 ‘난치병 아동 소원 성취를 위한 후원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공=동행복권)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동행복권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행복한 동행’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동행복권은 공익 목적 복권사업자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는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와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동행복권은 난치병 어린이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활동으로 캠페인의 첫 테이프를 끊었다.

이와 관련, 이날 서울 서초구 동행복권 본사에서 메이크어위시 한국지부와 ‘난치병 아동 소원성취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조형섭 동행복권 대표는 유용주 메이크어위시 한국지부 사무총장에게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향후 메이크어위시를 통해 선정한 난치병 어린이 10명의 소원을 들어주는 활동을 진행한다.

조형섭 대표는 “우리 사회 미래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일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더라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기회의 문을 열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