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페이게이트 ‘세이퍼트’ 블록체인과 결합..‘암호화폐’ 시장 출사표

김현아 기자I 2018.09.11 18:35:47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세이퍼트’ 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가상통화 영역으로 서비스 대상 범위를 추가 한다.

페이게이트는 지난 7일 열린 ‘세이퍼트포럼’ 에서 신용카드 결제나 소액외화송금, P2P 중금리대출 , O2O영역에 덧붙여 가상통화와 빅데이터로 서비스 분야를 확대개편한다고 밝혔다.

세이퍼트는 EOS 와 비트코인, 이더리움등 주요 크립토를 기반으로 멀티시그 월렛을 출시를 발표한바 있다. 한 개이상의 다중 크립토 커런시를 기반으로한 월렛 출시는 이례적이다.

페이게이트 이동산 기술이사는 “세이퍼트가 ICO기업이나 가상화폐 거래소의 자금세탁방지와 이상거래 탐지. 입금자 확인 영역에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신블록체인기술과 빅데이터 활용능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미 다양한 거래소들은 페이게이트 세이퍼트의 자금세탁방지와 인증, 입금자 확인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고조돼 있다”고 설명했다.

페이게이트는 올초 EOS블록 생산자로 출마하여 EOS 관련 연구개발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이동산 페이게이트 기술이사는 W3C 웹표준화 국제 단체의 블록체인 분과에서 한국을 대표며 수년째 블록체인에 대한 연구와 글로벌 표준에 대해 이끌고 있다. 이달에는 한국 EOS계를대표해 글로벌 EOS 온라인 밋업을 직접 열고 있다.

가상화폐 광풍

- 앤드어스체인, 초기 채굴자 ‘앤드어스체이너’ 모집 성황리 마감 - 마이클조던, NBA스타 카드 블록체인 토큰사에 투자 -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