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브의 무상 소독 서비스는 방문 시마다 현관문 손잡이 그리고 단지 주민 모두가 이용하는 엘리베이터의 안과 밖의 버튼에 해당된다.
무상 소독 서비스 중 엘리베이터 소독은 이용자들이 가장 환호하는 부분이다. 특히, 엘리베이터 동승으로 확진이 되었다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호텔리브의 비이용자들도 엘리베이터 무상 소독 서비스를 찾는 추세다.
무상 소독 서비스 외에도 호텔리브에서는 홈프로의 열 체크 및 동선 관리를 초기 사태부터 꾸준히 해왔으며 장갑, 수세미, 타월 등 일회용품 사용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지는 것을 최소화한다.
또한 청소에 사용되는 모든 청소 도구들은 모두 사용 후 즉시 소득을 진행하며, 예방 수칙 교육도 강화하였다. 이 외에도 매일 아침 홈프로에게 발생 지역 및 확진자의 동선을 공지함으로써 홈프로의 건강에도 유의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사태에 관련하여 한 홈프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고객님들이 불안해하는 것을 몸소 느낀다. 하지만 저희가 직접 소독하는 모습에 안심하시곤 한다. 예전에는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면 이제는 안전하고 안심하게 받아 보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매일 아침 코로나 관련해 본사에서 직접 공지가 내려오니 저도 안전하게 일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리브는 욕실 청소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업체로 현재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약 120개 단지를 운영 중이며, 설문조사 결과 호텔리브의 이용자 중 95% 이상이 만족을 느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