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캠핑톡, 메이팜소프트'와 전략적 제휴

정시내 기자I 2018.11.22 16:55:24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캠핑커뮤니티 ‘캠핑톡’ 운영사인 캠핑톡과 데이터처리 전문기업 메이팜소프트가 챗봇서비스를 활용한 캠핑장 정보 제공 관련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캠핑톡는 회원수 50만명을 보유한 국내 1위 캠핑 전문 커뮤니티 ‘캠핑톡’ 운영사로 2만여개의 캠핑 관련 다양한 전문 정보와 사진, 후기 등의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네이버 숙박 예약 공식 협력사로 200여개에 이르는 캠핑장/글램핑장/카라반/펜션(이하 ‘캠핑장’)의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대행하고 있다.

메이팜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챗봇서비스 제작용 전문솔루션 ‘아이오-스튜디오 빌더(IO-Studio Builder)’를 통해 캠핑톡 데이터를 기반으로 캠핑장의 위치, 시설, 후기 등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 채팅서비스 형태로 제공한다.

금번 채팅서비스는 캠핑톡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라인톡, 카카오톡 등을 통해 캠핑톡이 보유한 다양한 캠핑장 정보와 사진, 후기, 이벤트/행사정보를 보다 쉽게 상담 형태로 제공하여 캠퍼들이 원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캠핑장을 선택할 수 있게 하고, 채팅 중 실시간 캠핑장 예약이 가능하도록 네이버 예약 서비스와 연계시킬 예정이다.

챗봇서비스는 기계(서버)와 사용자간 질문을 주고받듯이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최근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진일보된 데이터 제공 기술이다. 챗봇서비스 제작 솔루션 전문기업인 메이팜소프트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방대한 학습데이터가 없더라도 손쉽게 챗봇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는 빌더 기반의 솔루션을 개발하여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해 활발히 컨설팅 및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최종석 캠핑톡 대표이사는 “캠핑톡의 챗봇서비스는 질문과 답변 형식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캠퍼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원하는 캠핑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캠핑톡의 실시간 챗봇서비스는 내부 테스트를 거쳐 19년 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