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캐주얼 와인 'L와인' 출시 1년..누적 35만병 판매

함정선 기자I 2016.12.15 15:49:58
롯데주류 L 와인 3종 연말 스페셜 패키지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롯데주류는 특별 기획 캐주얼 와인 ‘L 와인(L Wine) 3종’이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35만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L 와인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와인’을 모토로 2015년 12월 출시 직후 30초에 1병씩 판매되는 등 캐주얼 와인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 혼술족(혼자 술을 마시는 사람들)을 위한 소용량(375ml) 제품도 함께 출시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가격이 750ml 1병당 6900원으로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20~30대 젊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했다는 평가도 받는다.

L 와인은 칠레를 대표하는 와인 산지인 센트럴 벨리에서 생산한 카버네 소비뇽, 메를로, 샤도네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연말을 맞아 보관과 운반이 간편하고 각 제품 라벨의 색상을 차용한 디자인의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