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오디션, 출시 한달만에 100만 다운로드 돌파

김혜미 기자I 2017.04.12 17:50:13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한빛소프트(047080)는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 ‘클럽 오디션’이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클럽 오디션은 글로벌 스테디셀러이자 리듬댄스 게임분야 원조인 ‘오디션’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모바일 게임이다.

클럽 오디션은 지난 3월9일 국내 서비스 시작 이후 3일 만에 구글 플레이 전체 무료게임 인기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전체 무료게임 2위에 오른 데 이어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캐주얼 게임 장르와 애플 앱스토어 음악게임 장르 모두 매출 1위, 인기순위 1위를 차지했다.

매일 꾸준히 일일매출이 향상됨에 따라 최근에는 애플 앱스토어 전체 게임 매출 9위, 구글 플레이 전체 게임 매출 2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구글 캐주얼 게임과 애플 음악게임 장르에서는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다.

재접속률에 있어서도 1일차 80%, 7일 경과 68%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글로벌 스테디셀러 ‘오디션’ IP의 힘과 함께 TV 광고 같은 대규모 마케팅 대신 패션, 음악, 댄스, 대화 등을 좋아하는 20~30대 남녀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 활용 타깃 마케팅이 적중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원작 오디션처럼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클럽 오디션은 오는 13일부터 100만 다운로드를 기념, 축하 댓글을 달아주는 이용자들에게 100루비·100버프를 제공한다. 커플반지와 커플가든, 웨딩시스템 도입 등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