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컴즈, ‘네이트-네이트온에 챗GPT’ 탑재

김현아 기자I 2023.05.11 19:00:45

챗봇 서비스 ‘AI챗’ 베타버전 공개
자연어 처리 기술 사용
AI와 자연스런 대화 속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변 제공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트 챗GPT 서비스 ‘AI챗’


네이트로 쉽고 편리하게 챗GP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장우홍)는 오픈AI 챗GPT API를 적용한 챗봇 서비스 ‘AI챗’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트에 탑재된 ‘AI챗’ 서비스는 사이트 이동이나 영문 기반 UI 환경에 따른 불편함 없이 자연어 처리 기술을 이용, 챗GPT 사용과 마찬가지로 이용자들이 원하는 주제나 관심사에 대한 정보나 조언들을 자연스러운 질의응답 형태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정보 검색에서부터 번역 작업, 이메일이나 문서 작성, 각종 추천 및 조언 등 챗GPT의 유용하고 흥미로운 기능들을 네이트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추천 질문도 함께 제공, 이용이 익숙하지 않거나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들도 쉽게 습득이 가능하게 했다.

18세 이상 네이트 회원이면 무료

‘AI챗’ 서비스는 네이트에 우선 적용되며 네이트온에도 5월 중순 이후 업데이트 버전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Open AI 가이드 정책에 맞춰 18세 이상 네이트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남기열 네이트 서비스팀장은 “챗GPT에 대한 높은 대중적 관심 속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 역시 빠르게 등장하고 있다”면서 “네이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들이 챗GPT를 비롯, 활용도가 높은 새로운 AI서비스들을 한층 빠르게 접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