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 "'ASMR 스토리즈' 들으며 명상·휴식 즐겨요 "

김은비 기자I 2020.11.30 18:37:46

'제주도 한 달 살기' 주제로 4편
"러닝타임 20분 내외로 가볍게 즐겨"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오디오북 스트리밍 서비스 스토리텔이 오리지널 시리즈 ‘ASMR 스토리즈’(ASMR Stories)를 30일 공개했다.

‘ASMR 스토리즈’는 최근 유행하는 ASMR(주로 청각으로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과 오디오북을 결합한 콘텐츠다. 명상을 하거나 휴식을 취할 때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콘텐츠라고 설명했다.

새로 공개한 시리즈는 ‘제주도 한 달 살기’를 주제로 총 4편으로 구성됐다. 작품 낭독은 신용우 성우가 맡았다. 저자로는 방송작가 출신 하지영이 참여했다.

이번 ASMR 시리즈는 제주도 슬로 라이프를 담은 편지글에 생생한 자연의 소리를 더했다. 서귀포의 돌담집에서 음식을 만들고, 고양이를 돌보고, 별자리와 파도를 바라보는 저자의 일상을 신용우 성우의 차분한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발자국 소리, 파도 소리, 빗소리, 다양한 동물소리 등 자연의 ASMR이 더해져 마치 제주에 살고 있는 것 같은 기분도 느낄 수 있다.

러닝타임은 20분 안팎으로, 완독형 오디오북의 평균 3~4시간보다 짧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스토리텔 관계자는 “15년 이상의 오디오북 제작 노하우로 만든 스토리텔만의 프리미엄 ASMR 시리즈를 통해 수준 높은 명상과 휴식을 즐겨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존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ASMR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