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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크래프톤은 2021년 2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으로 매출 4593억원, 영업이익 1742억원, 당기순이익 141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 16.5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수준(0.3%↓)을 보였다.
2분기 매출 4593억원 가운데 국외 비중이 94%다. 업계 최고 수준이다. PC게임 매출액은 ‘펍지(PUBG): 배틀그라운드’를 중심으로 전년동기 대비 23.1% 증가한 886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2분기에 역대 최고치 게임 내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을 달성했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3% 증가한 3542억원을 기록했다.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브랜드 제휴(콜라보레이션)를 통해 실적을 끌어올렸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1742억원이다. 전분기 대비해선 23.3% 감소했다. △드림모션 등 신규 자회사 인수 △사업 성장에 따른 인력 채용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를 위한 서버 확충 등으로 영업비용이 늘어난 데에 영향을 받았다.
크래프톤은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NEW STATE)’로 성장 유지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11일 기준 2700만명의 사전 예약자를 확보했으며 오는 8월 말 아시아와 중동 등 28개국에서 알파테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최고 수준의 정교한 실사 그래픽과 현실감 있는 총기 플레이로 배틀로얄 게임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다는 게 회사 측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