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BS, 내달 주총서 얼라인 추천인물 사외이사 선임

김보겸 기자I 2023.02.23 18:14:05

SBS, 다음달 24일 주총
이남우 연대 객원교수 선임
얼라인이 에스엠 추천한 인물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SBS(034120)가 다음 달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행동주의 펀드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이하 얼라인)이 추천한 인물을 사외이사인 감사위원으로 선임할 예정이다.



SBS는 내달 24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이남우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객원교수를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건을 부의안건으로 올린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얼라인이 에스엠(041510) 외부위원으로 추천한 인물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 한국 공동대표, 노무라증권 아시아 고객관리총괄 등 국제금융업계에서 일한 금융 및 투자전문가다. 최근에는 한국투자신탁운용, 에이비엘바이오, 한솔홀딩스 등에서 사외이사로 활약했다.

얼라인 측은 “당사는 SBS 경영진에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해온 바 있다”며 “SBS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기업가치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가가 이사회에 참여하면 도움이 된다고 보고, 사외이사 후보 관련해서도 이남우 교수를 포함한 잠재 후보들을 추천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후보에 대한 검토 및 최종 의사결정은 SBS의 이사추천위원회에서 독립적으로 진행했다는 입장이다.

이날 SBS 주가는 공시 후 시간 외 장에서 종가보다 1400원(3.37%) 오른 4만29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