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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면적은 약 1157㎡(350평) 규모로 압구정 인근 편집매장 가운데에선 최대 규모다. 총 220여개 브랜드를 입점시켰는데 첫 번째 엠프티 오프라인 매장인 성수에 없는 브랜드도 10여개 추가했다. 엠프티 압구정만의 차별성을 키우기 위함이다. 또한 엠프티 성수에 입점한 브랜드의 이월 상품이나 리퍼브, 샘플 등도 높은 할인으로 제공해 성수점보다 가성비를 높였다.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좌측에 크게 자리잡은 브랜드가 눈에 띄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다. 이밖에도 최근 걸그룹 뉴진스가 쓰고 나온 브랜드 ‘찰리제프리 러버보이’ 등도 눈길을 모았다.
이현아 무신사트레이딩 엠프티마케팅팀 파트장은 “압구정에서 헬리녹스가 입점한 매장은 우리가 유일하다”며 “이 밖에도 뚜렷한 정체성을 갖춘 브랜드들을 단독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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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브랜드 입점도 엠프티 성수대비 다소 늘렸다. 이 파트장은 “엠프티 성수의 국내 브랜드 비중이 30%였다면 압구정점은 40%로 다소 높다”고 말했다.
엠프티 압구정은 10여년간 본사 소재지로 사용됐던 사무실을 활용했다는 점에서 상징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보여준다. ‘카시나’ 등 2000년대 중반부터 국내 토종 편집매장들이 즐비했던 압구정에서 무신사의 정체성을 각인시킴으로써 최근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전략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모습이다. 또한 쓰임이 다한 공간을 매장으로 재탄생시켰다는 점에서 효율성도 강조한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카시나’ 등 1세대 토종 편집매장들이 일찍이 터를 잡았던 압구정에 무신사가 처음으로 편집매장을 내면서 국내 브랜드간 경쟁이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온리안과 함께 오프라인을 확장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강화하는 무신사의 전략이 눈에 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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