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토] 농협, 2024 조합장 소통공감 포럼

김태형 기자I 2024.04.25 19:07:08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25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조합장 소통공감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강 회장의 '조합장과의 만남의날 정례화' 공약 이행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날 포럼은 '새로운 농협이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전국 1,111명의 농축협 조합장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조합장 포럼에서는 강호동 회장의 간단한 모두발언과, 부서장들의 부문별 추진전략 발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시간이 조합장들과의 질의응답과 현장토론에 할애되었다. 특히, 현장에서 즉석으로 질문하고 이에 대해 회장이 직접 답변하는 ‘진담(進談)토크’ 프로그램에 조합장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참석한 조합장들은 농축협 경영 활성화를 위한 중앙회 자금지원 확대, 농촌일손부족 대책 강화, 영농자재 가격인하를 통한 조합원 경영비 부담완화 등 다양한 현안을 건의했다. 최근 쌀가격 하향세에 따른 RPC 경영안정 대책과 축산 사료가격 인하대책도 조합장들의 주문이 많았다. 이날 회의에서 제시된 질의 및 건의사항은 중앙회 운영개선을 위한 제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강호동 회장은 제시된 의견에 공감을 표시하면서, 관련 대책을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구현을 위해 변화와 혁신을 늦추지 않고, 향후에도 전국의 농·축협 조합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조합장들과 함께 농협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농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