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파프리카와 삼겹살에 치즈까지 더해진 '화산 볶음밥' 레시피는?

정시내 기자I 2016.10.13 16:45:06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손쉽게 한끼 식사를 만끽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최근 sns 상에서 이슈가 되었던 메뉴인 ‘화산 볶음밥’에 파프리카의 영양을 더한 ‘파프리카 화산 볶음밥’ 레시피를 지난 12일 선보였다.

파프리카 화산 볶음밥을 만들려면, 삼겹살 3줄과 밥 1공기, 양파 1/2쪽 노랑·빨강 파프리카 각 1/3조각, 김치 1줌, 피자치즈 1줌, 계란 3알, 고추장 1/2스푼이 필요하다.

먼저, 계란 3알을 볼에 담아 소금간을 하여 풀어 낸다. 다음으로 달궈진 팬에 삼겹살 3줄을 구워내고 기름이 나기 시작하면 김치를 함께 볶아준다. 삼겹살과 김치가 노릇하게 익으면 파프리카, 양파 등 다져 놓은 야채들을 함께 넣고 볶는다

야채까지 익으면 준비한 밥 1공기와 고추장 1/2스푼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준비된 볶음밥을 산 모양으로 높게 쌓아준다 이때 가운데 부분은 분화구 모양으로 비워둔다

분화구 모양으로 비워둔 부분에 풀어둔 계란물을 부어 주고 피자치즈를 얹어 준다. 계란과 치즈가 익으면 끝.

신별 관계자는 “기름이 적고, 더 고소한 맛과 향을 원하면 삼겹살 대신 베이컨을 이용할 수 있다”면서 “파프리카의 아삭한 식감을 선호하면 조리시간을 조절하면 된다. 치즈의 종류를 달리 하면 또 다른 고소한 매력을 만날 수도 있다”고 팁을 전했다.

한편, ‘파프리카 화산 볶음밥’ 레시피에 대해 (사)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 관계자는 “아이들은 야채를 안먹으려는 경향이 있는데, 이렇듯 삼겹살과 치즈와 어울러져 좋아하는 레시피가 될 것같다”면서 “특히 파프리카는 칼슘과 인이 풍부한 만큼 삼겹살·치즈와 함께 먹으면 아이들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 될 것같다”고 평가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