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가족의 달’ 5월 예약 몰린 ‘인기맛집’은?

김정유 기자I 2024.05.23 18:10:25

캐치테이블, 어린이날 등 인기맛집 순위 발표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와드는 23일 자사가 운영 중인 ‘캐치테이블’이 5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인기 맛집 순위를 발표했다.

지난 5일 어린이날은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뷔페와 어린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캐릭터를 활용한 팝업스토어가 상위권을 기록했다.

어린이날 예약이 가장 많았던 맛집 1위는 대구의 인기 뷔페 레스토랑인 ‘더뷔페 앳 인터불고’가 차지했다. 2위는 ‘타이거 라들러 비닐하우스’ 팝업스토어, 3위 ‘헬로키티 5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4위 ‘산리오 러버스 클럽’, 5위 ‘몽탄 제주점’이다.

어버이날 예약 맛집 1위는 우대갈비 맛집인 몽탄 제주점이 차지했으며 프라이빗 룸으로 유명한 ‘모담다이닝’이 2위에 올랐다. 3위는 태국 분위기로 유명한 성수동 ‘살라댕템플’, 4위는 재즈바 ‘NOCT’, 5위는 퓨전 한식 레스토랑 ‘도화재’가 기록했다.

어버이날에는 프라이빗 룸, 하이엔드 뷔페 등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을 찾는 수요가 많았다. 특히 앱을 통한 사전예약을 선호하는 현상이 크게 늘어 지난 8일 기준 캐치테이블 내 예약 방문 완료 건수는 전년 동기대비 48%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지난 21일 부부의 날에는 특별한 날 가기 좋은 인기 레스토랑이 주목받았다. 1위는 재즈바 NOCT로 탁 트인 한강을 바라보며 와인과 요리를 즐기기 좋은 레스토랑이다.

2위는 사계절의 맛과 색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궁중다과 브랜드 ‘한국의집 고호재’, 3위는 한우 오마카세 맛집 ‘이속우화 천공’, 4위는 솥밥과 떡갈비 맛집으로 알려진 ‘손내향미’, 5위는 ‘산청숯불가든 을지로’가 차지했다.

용태순 캐치테이블 대표는 “어린이날, 어버이날에는 다양한 음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뷔페를 예약한 고객이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식사부터 후식까지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어 가성비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떠오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