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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은 자사 도매 창고로 보내진 위조품 200만 개를 폐기했다고 밝혔으며 각 브랜드사가 아마존 사이트에 올라온 자사 제품의 위조품 판매 글을 직접 삭제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는 브랜드사가 위조품 판매 글을 신고하면 아마존이 처리하는 기존 방식보다 한층 강화된 것이다.
아마존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쇼핑 건수가 늘면서 위조품 판매 시도도 늘고 있다고 봤다. 반면에 지난해 위조품과 관련해 접수된 소비자의 불만은 전체 민원 중 0.01%도 되지 않았다고 했다..
아마존이 자사 유통망을 통한 위조품 판매 시도 규모를 구체적으로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마존은 2019년 위조품 퇴치를 선언하고 판별 기술 도입을 약속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