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協, 'R을 이용한 금융통계 패널데이터 분석' 교육 실시

김범준 기자I 2020.10.29 15:34:59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교육연수원은 ‘R을 이용한 금융통계 패널데이터 분석 교육’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용카드, 리스할부, 신기술금융사 기획, 마케팅, 데이터 분석업무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중구 여신금융교육연수원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금융권 데이터 기반 비지니스 현황 △R(R-studio)을 이용한 데이터 전처리 △탐색적 분석방법 및 기초통계 실습 △데이터시각화 △데이타 분석결과 리포팅에 대한 데이터분석 전문가로 강사진을 구성해 이뤄진다.

‘R(R-studio)’은 오픈소스 프로그램으로 통계·데이터 마이닝 및 그래프를 위한 언어로, 주로 연구 및 산업별 응용 프로그램과 최근 기업 빅데이터 분석을 목적으로 많이 사용된다.

여신금융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금감원 금융통계정보시스템,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등의 금융·경제 통계자료를 다운로드 후 패널데이터로 가공·분석·리포팅하는 실 습위주로 강의를 구성해 실무에서 바로 이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교육장 소독 등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