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국내 제약사 의료기기 CEO 간담회 개최

강경훈 기자I 2017.02.16 15:31:08
[이데일리 강경훈 기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오송재단)은 지난 15일 국내 제약기업과 의료기기 기업의 CEO, 임원, 연구소장들을 대상으로 ‘제약·의료기기 기업 CEO 초청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 신약 및 첨단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소개하고 오송재단과 기업간의 협력과 상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송재단은 재단의 핵심 인프라와 연구개발, 기술사업화 과정 등을 소개했다. 기업이 신제품 개발 시 활용할 수 있는 고도화된 첨복단지의 인력, 장비, 시설 등에 대한 정보를 구체적으로 제공하는데 주력했으며, 기업과 재단간의 협업으로 창출된 성과와 제품화 및 사업화로 진전된 사례를 발표해 바이오 헬스 기업들이 재단의 원스톱 R&BD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또한 재단의 주요 센터 관계자들은 각 기업들의 기술 애로사항을 청취해 상호 협력을 통한 솔루션 도출 방안을 논의했다.

선경 오송재단 이사장은 “오송재단이 운용하는 오송첨단복합단지는 미래 국가 성장의 동력에 해당하는 바이오헬스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정부 주도로 구축된 바이오클러스터 중 하나”라며 “오송재단은 앞으로도 기업 관계자들과의 정보 및 의견 교류, 교육활동 성과사례 등을 공유하고 활성화 해 기업들이 신약이나 첨단 의료기기 개발 시 기술과 투자에 대한 애로 사항을 함께 해결해 줄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가 되어 의료 산업의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