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토] KITRI, 황희 문체부 장관 초청 특강

김태형 기자I 2022.01.06 19:10:47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황희(앞줄 왼쪽 네번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5일 한국정보기술연구원에서 ‘문화의 가치로 선도하는 사람 중심 4차 산업혁명’ 특강을 하고 유준상(세번째) KITRI 원장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황희 장관은 특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스마트시티 및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등 사회 전반이 빠르게 변함에 따라 이에 대응하는 수준이 곧 국가 경쟁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산업 전반이 지능화되면서 지능화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과제로 부각되고 있다.”고 역설했다.

이어 “문체부에서는 문화·스포츠·관광 산업과 디지털 기술을 융합하고, 창의·감성 중심의 콘텐츠 산업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사람 중심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것이다.”고 밝히며 “현재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K-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서는 세계 최고 수준인 우리나라의 정보기술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정보기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특강 후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은 “기술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문화의 중요성을 크게 느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하며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 시대에 걸맞은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KITRI)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