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버랜드, 식물사랑단 1기 단원 모집

강경록 기자I 2015.03.30 18:24:32

내달 7일까지 에버랜드 홈페이지 통해 선착순 모집해

에버랜드는 식물을 테마로 한 새로운 체험학습인 ‘식물사랑단’을 창단하고 1기 단원을 모집한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에버랜드는 식물을 테마로 한 새로운 체험학습인 ‘식물사랑단’을 창단하고 1기 단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식물사랑단은 도심 속에서 자란 어린이들이 정원과 식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식물을 매개로 한 놀이와 교육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까지 배울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어린이 식물체험 멤버십(회원제) 프로그램. 자연학습장인 에버랜드 곳곳을 전문 선생님과 누비며 여러 식물들의 색·모양·맛·향기를 체험한다. 또 텃밭과 학습장에서 직접 식물을 재배하며 성장 과정을 관찰하는 등 다양한 오감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식물의 생태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에버랜드는 어린이들의 학습력을 높이기 위해 ‘친해지기(호기심 자극)→이해하기(생태 설명 및 세부 관찰)→ 표현하기(만들기 체험)→돌보기(식물 가꾸기)’ 등 4단계에 걸쳐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내가 기른 식물로 동물과 교감하기 △흙에 씨앗을 넣어 뭉친 ‘씨앗폭탄’ 만들어 텃밭에 던지기 △열매 이름으로 채우는 식물빙고게임 등 재미 요소와 결합된 다양한 에듀테인먼트 체험활동이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특히 에버랜드는 식물사랑단 프로그램을 위해 내부 식물 전문가뿐만 아니라 한국환경교육연구소, 대학 교수, 초등학교 선생님, 어린이집 원장, 어린이 놀이 전문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1년간 준비해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이번에 선발할 식물사랑단은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식물사랑단’(500명)과 5~7세 미취학 어린이로 구성한 ‘키즈 식물사랑단’(200명)이다. 에버랜드 홈페이지(www.everland.com) 스마트 예약 시스템을 통해 4월 7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식물사랑단 1기는 5월부터 내년 4월까지 1년간 활동한다. 또 단원들에게는 단원증, 자연탐구모자, 체험배낭, 월별교재 등을 제공한다. 가입비용은 5만 5000원(키즈는 3만 5000원)이며 매월 진행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별도의 참가비용(3만원~3만 5000원)이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 시간은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06년 문을 연 어린이 동물 체험학습 프로그램 ‘동물사랑단’도 10기 단원 1000명을 4월 6일 오후 2시부터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에버랜드 동물원의 200종 2400여 마리 동물을 관찰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자연과 동물 보호를 배우는 동물사랑단은 지금까지 1만 20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 관련기사 ◀
☞ 化들짝 핀 봄꽃에 춘심도 和르르
☞ [여행+] "쉿! 너만 알고 있어" 수도권 숨은 봄꽃 명소
☞ [여행+] 더 화려해진 여수 밤바다...여수해상케이블카
☞ 동백꽃 물들고 매화향 취한 '남도의 봄'
☞ "철의 도시에도 봄은 왔는가"…청보리밭의 유혹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