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왁스, 헐리우드 배우 윌리엄 샤트너 디지털 카드 공개

박철근 기자I 2020.08.03 15:46:12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블록체인 기반 아이템 거래 플랫폼 왁스(WAX)는 헐리우드 배우 윌리엄 샤트너의 개인 사진을 디지털 카드 형태로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샤트너는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스타트랙’의 커크 선장으로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로 60년 이상 배우 경력을 가지고 있다. 샤트너가 공개한 사진에는 스타트랙 배우 동료들과 찍은 사진, 샤트너의 딸이 태어난 당시의 사진, 샤트너 본인의 치아 엑스레이 사진 등 다양한 사진이 포함되어 있다.

왁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샤트너의 사진을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화 해 디지털 카드로 판매했다. NFT를 통해 각 카드에는 거래 기록, 카드 생성 날짜 등 고유한 특성이 기록되어 정품 인증이 가능하다.

이번에 샤트너가 공개한 카드는 한 팩에 5장의 카드로 구성된 스탠다드 팩 7000개와 30장의 카드로 구성된 메가 팩 3000개로 구성되어 있다. 샤트너의 카드는 판매 시작 9분 만에 모두 판매됐다.

윌리엄 샤트너는 “사람들이 카드를 모아 하루빨리 사진을 완성했으면 좋겠다”며 “블록체인에 아름다운 과거가 담긴 사진을 영원히 기록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전했다.

한편 윌리엄 샤트너는 왁스의 전반적인 사업 개발을 지원할 11명의 어드바이저 카운슬 멤버에 합류했다. 어드바이저 카운슬에는 마블 부회장 겸 마블게임즈 책임자 제이 옹(Jay Ong)과 유명 게임 회사 아타리의 최고경영책임자(CEO) 프레데릭 체스네(Frederic Chesnais)가 함께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