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 스마트TV, 이니시스·페이팔로 결제서비스 추진

이진철 기자I 2015.08.06 17:28:19

국내 KG이니시스-해외 페이팔과 손잡아
스마트폰 이어 TV까지 핀테크시장 공략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국내 결제대행(PG) 1위업체인 KG이니시스(035600), 미국 페이팔과 손잡고 갤럭시 스마트폰에 이어 스마트TV에서도 간편결제 서비스를 추진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스마트TV 결제 서비스가 내달 유료화 게임 결제부터 시작되고 향후 홈쇼핑 등 다른 분야까지 범위가 확대될 예정이다.

결제 서비스는 지난해 말 출시한 스마트TV 일부 제품과 올해 나온 제품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사용이 가능하고 국내에서는 KG이니시스를 통해 결제할 수 있다.

해외는 미국 전자지급결제 서비스업체 페이팔 등 국가별 다양한 협력 관계를 통해 스마트TV 결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삼성 스마트TV
삼성 스마트TV 결제 서비스는 삼성페이와는 결제 방식 등에서 차이가 있지만 새로운 기능을 통해 TV 활용성을 넓히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9년간 글로벌 스마트 TV 시장에서 확고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이번에 도입된 결제시스템이 새로운 TV 콘텐츠 수요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올 4월 선보인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엣지’에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를 탑재하며 핀테크(금융과 IT 결합)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서고 있다.



▶ 관련기사 ◀
☞삼성전자, 글로벌시장서 '갤S6' 가격인하..국내도 적용할까
☞[마감]코스피, 기관 '매도 폭탄'…2010선 초반까지 밀려
☞구글·LG전자 안드로이드페이 '선봉'…모바일결제 경쟁 본격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