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라인 핀테크 법인, 경력 개발자 채용

김국배 기자I 2021.11.15 15:45:38

26일까지 접수, 코딩·과제 테스트 수행 프로그램 진행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핀테크 법인인 라인비즈플러스는 경력 개발자를 대상으로 ‘라인 핀테크 개발자 채용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서류 전형에 앞서 코딩 및 과제 테스트를 수행하는 채용 프로그램이다. 국내 라인 계열사 중 경력 개발자 대상으론 처음 시행된다. 1년 이상의 개발 경력을 지녔고 글로벌 서비스 개발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부문은 핀테크 서버, 핀테크 앱 등 2개 분야로 오는 26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총 두 자릿수 인력이 채용될 예정이다. 1차 코딩 테스트(27일)에 합격하면 2차 과제 테스트(12월 4일)에 응시할 수 있다. 챌린지 이후 서류 전형과 면접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3월 입사하게 된다.

라인은 디지털 월렛·핀데크 서비스 ‘라인 페이’ 등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 ‘라인 블록체인’도 확장 중이다. 지난해부터는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에서 차례로 ‘라인 뱅크’ 사업을 시작했다.

개발자들에게 걸맞은 근무 환경을 운영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사무실 근무와 재택 근무를 조합한 혼합형 근무제 ‘하이브리드 워크 1.0’도 실행하기 시작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