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몰세권 단지 '이진 젠시티 개금' 분양 앞두고 기대감 ↑

김은총 기자I 2018.09.13 15:33:48


[이데일리 김은총 기자] 쇼핑과 문화, 여가 등을 편하게 누릴 수 있는 ‘몰세권’ 단지가 최근 주택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몰세권 단지는 대형마트, 아울렛, 백화점 등 대형쇼핑몰이 도보권에 있는 단지를 일컫는다.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고 편리한 교통 환경과 편의시설이 조성돼 주변보다 집값이 올라갈 확률이 높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대형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하남’이 입점한 지난 2016년 9월부터 올해 9월까지 하남시 집값은 23.4% 올랐다. 이는 같은 기간 경기도 평균 집값 상승률(8.7%)보다 약 3배가량 높은 수치다.

같은 이유로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에 공급되는 몰세권 단지 ‘이진 젠시티 개금’도 기대를 받고 있다. 맞은편에 가야홈플러스가 있고 서면롯데백화점, 개금골목시설 등 쇼핑시설이 가깝다. 인제대학교 백병원, 보훈병원 등 의료시설이 인근에 있고 부산의 주요 업무·금융시설이 포진한 서면과도 가깝다.

또 부산지하철 2호선 개금역과 동의대역이 가까워 교통도 편리하다. 백양터널, 수정터널, 가야대로, 백양대로, 동서고가도로 등 주변 도로교통망이 잘 발달돼 있어 시내·외로 이동이 쉽다. 향후 범천동 일원에 부산 도심 철도 시설 이전(계획 중)도 있어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학교는 개금초를 비롯한 초등학교 9개교와 중고등학교, 인근 국제고, 카이스트 부설학교 등 초중고교가 모여있고, 동의대, 동서대, 인제대학교 의과대학과 다양한 사교육시설도 밀집됐다.

이진 젠시티 개금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합쳐 총 835세대가 공급된다. 아파트는 지하 6층~지상 49층, 4개 동, 전용면적 74~112㎡, 총 736가구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28층, 2개 동, 전용면적 61㎡, 총 99실이다.

모델하우스는 14일 오픈하며 18일 생애최초주택구입자와 신혼 부부 등을 대상으로 한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까지 청약을 실시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