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도교육청, 모든 도민 대상 '청렴 홍보서포터즈' 모집

정재훈 기자I 2022.04.21 17:41:14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모든 경기도민이 청렴 경기교육 홍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 등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청렴 홍보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은 이날부터 5월 13일까지 진행하며 홍보서포터즈에 선발되면 5월부터 9월까지 도교육청의 청렴 정책을 알리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맡는다.

‘경기교육 청렴공연단’의 연극 ‘청렴할걸 그랬어’의 공연 모습.(사진=경기도교육청)
청렴 홍보서포터즈는 노래, 인터뷰, 캠페인에 참여하거나 영상, 카드뉴스, 이미지, 만화 등을 직접 제작해 도교육청 청렴 유튜브를 통해 도민과 공유한다.

모집 분야는 △청렴 정책과 공익제보 온·오프라인 홍보 △도교육청 콘텐츠 제작 참여 △청렴 문화 확산 홍보 콘텐츠 제작 분야로 전체 10팀 내·외를 선발한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지원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청렴한 경기교육’에 공유된 안내문을 참고해 청렴 홍보서포터즈 활동 계획서를 작성, 업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감사관 반부패청렴담당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활동 계획서의 적극성, 창의성, 성실도 등을 평가해 5월 말 도교육청 홈페이지와 지원자에게 문자로 선정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박현미 반부패·청렴담당 서기관은 “청렴 실천을 위해 교육공동체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라며 “도민과 청렴 정책을 공유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청렴 문화를 더욱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은 청소년 방송 기자단과 함께하는 청렴 인터뷰, 청렴 공연, 청렴 과제 연구를 진행하며 청렴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