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하공전, 온라인 강좌에 수화서비스 도입

이종일 기자I 2020.06.15 16:12:59

서울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과 협력
허태성 교수 강좌에 수화 서비스 적용

서울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직원(오른쪽)이 허태성 인하공전 교수의 ‘스크래치와 스마트 코딩’ 강좌 내용을 수화로 전하는 모습. (사진 = 인하공전 제공)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인하공업전문대는 평생교육 온라인 강좌 플랫폼(ITC-eLIVE)에서 수화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수화 서비스를 적용한 첫 강좌는 허태성 인하공전 컴퓨터정보과 교수의 ‘스크래치와 스마트 코딩’이다. 이 강좌는 2017년부터 인하공전 플랫폼을 통해 무료 제공한 것으로 농아인의 교육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에 수화 서비스를 도입했다.

서울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직원이 허 교수의 수업내용을 수화로 전하는 영상을 강좌에 삽입했다. 인하공전은 앞으로 온라인 강좌 수화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온라인 강좌는 전부 무료로 제공한다. 포털사이트에서 ‘ITC-eLIVE’를 검색하면 해당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다.

앞서 인하공전은 농아인 교육 확대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7월 서대문농아인복지관과 협약했고 올 5월에는 인천시장애인재활협회와 협약했다.

진인주 인하공전 총장은 “앞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수화로 추가 제작하겠다”며 “평생교육에 장애인도 함께할 수 있게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