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노랑풍선, 한화손해보험과 '온라인 보험 사업' MOU

문다애 기자I 2022.10.25 16:43:10
노랑풍선은 지난 24일 한화손해보험과 여행자보험 사업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노랑풍선 제공.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노랑풍선(104620)은 지난 24일 한화손해보험과 ‘여행자보험 사업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노랑풍선 김진국 대표이사, 한화손해보험 박성규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여행자보험을 비롯해 여행 관련 신규 보험 상품 개발 등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앞서 노랑풍선은 지난 9월 한화손해보험을 통해 자유여행 여행자보험을 직접 판매하기 위한 간단손해보험대리점 등록을 마쳤으며, 이를 통해 여행과 관련한 신규 보험 상품 개발 및 판매가 가능해졌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펜데믹 이후 여행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바로 ‘안전’인 만큼 앞으로 여행자보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여행자가 보험상품의 보장 범위에 수동적으로 따라야 했던 기존 방식에서 탈피하고, 고객 관점에서 여행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안심할 수 있는 여행자보험 상품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폭넓은 협업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