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쓱닷컴, 'V커머스' 본격 시동…크록스 신상품 행사 생중계

이성웅 기자I 2019.04.29 14:33:40

지난해 생중계 이후 크록스 매출 370% 증가

(자료=쓱닷컴)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쓱닷컴은 ‘V커머스(Video+Commerce)’의 일환으로 신발 브랜드 ‘크록스(CROCS)’가 주최하는 ‘크록스 바이브(CrocsVibes)’ 이벤트 영상을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매년 크록스가 인플루언서 등 미디어를 초청해 2019년 봄여름 신상품 컬렉션을 소개하는 행사다. 이번에는 걸그룹 ‘구구단’의 멤버 세정이 참석해 미니토크쇼와 스타일링 클래스 등을 통해 주력 제품 ‘크록밴드 플랫폼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쓱닷컴은 29일 오후 2시 30분부터 3시까지 30분 동안 이 행사를 중계하는 한편, 관련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해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특별히 △크록밴드 II 샌들 △크록스 켈리 플랫 우먼 △크록스 이자벨라 블록 힐 우먼 등 쓱닷컴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대표 상품을 대거 내놓는 한편, 총 1만5000켤레에 달하는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쓱닷컴은 지난해 4월, 크록스와 함께 신제품 론칭 행사를 생중계하면서 상품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는 V커머스를 처음으로 시도해 소기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당시 브랜드 홍보대사였던 소녀시대 ‘윤아’가 직접 신발을 신어보는 모습과 제품에 대해 사회자와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 등을 생중계했다. 이후 일주일 간 쓱닷컴에서 크록스 상품의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70% 증가했다.

쓱닷컴 관계자는 “제조 업체는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자사 브랜드를 알리는 창구가 되고, 우리는 매출증진과 함께 고객에게 새로운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어 일석이조다”며, “유튜브 등 영상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 고객 확보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