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은 건설 산업 시황 악화에 따라 봉형강 부문 판매가 감소했지만, 냉연·컬러 제품 판매가 일부 개선 및 해상풍력 등 후판 부문 수익성은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연결 영업이익과 순이익 차이는 브라질 CSP 제철소 매각에 따른 변동 반영 영향이다. 동국제강은 1분기 매각 절차 종결에 따라 지분법주식처분손실을 순손익으로 계상했다. 동국제강은 지급보증 해소 및 지분법 자본 변동 안정화로 향후 흑자 폭을 확대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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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강은 기업구조 선진화를 통해 기업 가치를 높여갈 계획이다. 회사는 지난 12일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서 인적분할 관련 안건을 승인함에 따라 존속 지주회사 동국홀딩스와 신설 열연 사업회사 동국제강, 신설 냉연 사업회사 동국씨엠으로 분할할 예정이다. 분할 기일은 내달 1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