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요진건설산업, 협력사 상생 경영위한 합동 안전점검 실시

김아름 기자I 2024.03.21 17:56:50

정착욱 대표(CSO) 주관 협력사 경영책임자와 안전보건활동 시행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요진건설산업은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을 추진하기 위한 안전보건활동으로 건설부문 대표이사(CSO 겸임) 주관으로 협력사 대표들과 합동 안전보건점검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요진건설산업㈜ 정찬욱 대표이사(CSO)가 협력사 대표이사들과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요진건설산업)
이는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에 따라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을 통해 현장 구성원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유도하고, 안전보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목적이다. 건설부분 대표이사 신규 취임 후 첫번째 안전보건활동으로 전 현장을 대상으로 연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 해빙기 흙막이 가시설 설치 상태 및 변위 이상 여부, 작업장 이동로 및 작업구간 이동통로 확보 상태, 합벽지지대 해체 전 콘크리트 양생 강도 확인 후 해체 여부, 철근 조립 및 합벽지지대 해체 작업방법순서 준수 여부, 건설기계 작업구간 구획 정리 및 자재 인양 시 줄걸이 등 작업방법순서 준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정찬욱 요진건설산업 건설부문 대표는 “안전은 누군가 시키기 전에 스스로 하는 것이라는 이념 아래 현장 구성원의 사고방식을 변화시키고 안전보건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올 한 해 중대재해 ZERO를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