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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샤넬코리아가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1조7038억원으로 전년 대비 7% 늘었다. 영업이익은 2720억원으로 전년 대비 34% 줄었고, 당기 순이익도 2197억원으로 29% 감소했다.
샤넬코리아 측은 영업이익 감소에 대해 브랜드 및 인적자원에 대규모로 투자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샤넬코리아는 지난해 브랜드 및 프로모션 활동 강화를 위해 투자액을 1662억원으로 2022년 대비 32% 늘린 바 있다. 또한 지난해 직원 수는 18.2% 늘어났고 교육 및 역량 개발 기회 등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액을 1346억여원으로 17% 늘렸다.
한편 지난해 샤넬코리아의 기부금은 매출액 대비 약 0.08% 수준인 13억100만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2년 대비 28% 증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