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유니온제약, 서울대 시스템의학연구소 협약…양태현 대표 "경쟁력 강화 기대"

유진희 기자I 2024.05.22 18:08:34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한국유니온제약(080720)은 서울대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와 업무 제휴 및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약 개발 공동 연구와 연구시설 및 자원 공유 등 산학협력 강화 차원이다.

22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에서 열린 한국유니온제약과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 업무협약식에서 양태현 한국유니온제약 대표(왼쪽)와 예상규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 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유니온제약)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는 고도화된 연구시설과 우수한 연구인력을 바탕으로 인체의 면역시스템에 대한 기초 및 응용 연구와 국가항체클러스터 구축에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양태현 한국유니온제약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개발 중인 신약파이프라인에 대한 면역의학적 기초 연구에 협력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예상규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 소장은 “이번 협력은 암을 포함한 면역체계 관련 질환 치료제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한국유니온제약의 신약 개발 역량과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의 면역 연구 경험이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