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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 갈까?" 초등생도 본 영화관 홍보 영상…낯 뜨거운 부모들

이로원 기자I 2024.01.02 17:11:54

해당 영화관서 6개월 가량 재생돼
고객 민원 쇄도하자 결국 삭제 조치

[이데일리 이로원 기자] 한 대형 프랜차이즈 영화관에서 선정적인 멘트가 담긴 에티켓 홍보 영상을 틀어 고객들에게 뭇매를 맞고 결국 6개월 만에 삭제됐다.

(사진=유튜브 영상 ‘문돼의 에티켓’ 에피소드 캡처)
2일 JIBS 제주방송에 따르면 지난 달 10일 초등학생 딸과 제주 서귀포시의 한 영화관을 방문한 40대 A씨의 사연이 최근 전해졌다.

A씨는 영화 시작을 기다리던 중 로비에서 딸과 함께 본 극장 에티켓 홍보 영상에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영상에는 연인인 남녀 관객이 서로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담겼는데 남성이 “홍콩 출발해?” “갈 데까지 가자” “안전벨트 이상 무” 등의 다소 민망한 표현을 반복한 것이다.

해당 영상에는 유튜브 채널 ‘별놈들’에서 만든 콘텐츠 시리즈의 주인공인 문신한 덩치 큰 남자, 이른바 ‘문신돼지(문돼)’가 출연한다. 1999년생 일진 대장으로 묘사되는 문돼는 유튜브에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다.

A씨의 딸이 영상을 보고 “저게 뭐지?”라고 묻자, A씨는 얼굴이 빨갛게 달아올랐다. A씨는 “모든 연령대가 이용하는 영화관 로비에서 영상이 반복 재생됐다”며 “아이가 의문을 가지니 부모 입장에서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곤란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18세 이상 관람 가능한 영화 상영 전에 나온 것도 아니고 아무런 제약 없이 버젓이 제공될 영상은 아닌 것 같다”며 “영상의 목적이 뭔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유튜브에도 게시된 이 영상은 해당 영화관에서 6개월가량 재생됐고, 불쾌하다는 고객 문의가 쇄도하자 결국 삭제된 것으로 알려졌다.

영화관 측은 “고객 문의를 접수하고 제작 업체에 연락해 광고 영상을 내렸다”며 “제휴를 맺은 업체가 지점마다 달라 다른 영화관도 같은 영상이 재생되는진 모르겠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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