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남부여성발전센터,‘M365 엔지니어’ 교육생 모집

김현아 기자I 2024.05.22 17:54:4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남부여성발전센터가 권역별 선도형 교육훈련사업으로 ‘M365 엔지니어’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 지원 사업으로 마이크로소프트 365(M365)를 활용하여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설치, 관리할 수 있는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취업연계형 직업교육훈련이다. 오는 6월부터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데일리 김일환 기자]


교육내용은 △M365 플랫폼 활용방법 △Microsoft 협업 도구(Teams, SharePoint, OneDrive 등) △업무 자동화를 위한 Power Platform 활용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보안 및 데이터 관리 △프로젝트(Microsoft365 도입 및 구축)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대상은 정보통신 분야 전공 및 자격을 소지한 서울시 취업희망여성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자나 외국어 활용 가능자를 우대하여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교육생은 Windows 노트북 지원, M365 Enterpriser E5 프로그램 및 교재 등을 제공받으며, M365 활용 솔루션 개발 경진대회,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 멘토링데이 등 소프트웨어 산업분야 여성 엔지니어로 진입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본 과정에 참여하는 교육생은 마이크로소프트 MVP 강사들의 지도를 통해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전 기술을 습득 할 수 있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이며, 남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