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컨설팅부터 VC 1:1매칭까지, 경과원 'In-Best 판교' 참여사 모집

황영민 기자I 2024.06.17 18:09:51

기업별 여건 등 고려해 투자유치와 기술협력 지원
글로벌 벤체커패탈 미팅 및 데모데이도 진행
오는 26일까지 이지비즈 통해서 접수, 20개사 선발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이 도내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와 글로벌 진출을 위한 투자교류회 ‘In-Best 판교’ 참여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17일 경과원에 따르면 In-Best 판교는 국내외 유수의 투자자들과 스타트업이 직접 만나 기업별 여건, 성장단계별 특성 등 투자유치와 기술협력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판교 제1·2테크노밸리 소재 창업 7년 이내 첨단 업종 또는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으로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20개사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올해 12월까지 △IR 집중 멘토링 △투자교류회(데모데이) △경기도 G-펀드, 국내·외 투자자 간 1:1 매칭 및 투자 상담 △대기업·선도기업·투자기관과의 투자유치 및 기술 파트너 협약 기회 △경기 스타트업 서밋 참가 기회 등의 지원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국내 투자자뿐만 아니라 글로벌 벤처캐피탈(VC)과의 1:1 미팅도 계획돼 있다. 투자교류회(데모데이)도 총 4회 지원할 예정으로 선정된 기업들의 해외 투자 유치도 기대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지비즈에서 ‘신청하기’를 통해 6월 26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신청 대상, 제출 서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 또는 판교테크노밸리 홈페이지 참고하거나 경과원 테크노밸리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판교테크노밸리는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교류회를 통해 국제적인 투자유치와 기술 협력의 문이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자료=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